본문 바로가기
여행/태국_방콕

대구출발 4박6일 방콕 가족여행: 프롤로그

by Dear_Mira 2018. 12. 24.
반응형



해외로 떠나는 첫 가족여행! 

패키지를 갈까 자유여행을 갈까도 고민을 많이하고 

어느나라를 갈까 고민도 많이 하고 

수많은 고민을 거듭해서 한 끝에 

태국 방콕 4박 6일의 일정으로 자유여행을 준비를 했다!




친구나 지인들은 모두 가족여행은 패키지로 편안하게 다녀오는것을 추천했지만 

틀에박힌 패키지는 여러가지가 내마음에 맞지 않았다 


특히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쇼핑센터 방문 일정이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으며, 

방콕 여행은 주로 3박5일의 일정이 많은것,

그 짧은 시간에 방콕과 파타야를 함께 가는것, 

해외여행을 가서 한식당을 굳이 포함시켜 가는것, 

전체 일정에 단 한번의 마사지만 포함되어 있는것 (방콕은 1일 1마사지가 각이지) 등등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짧은 시간 여행 잠깐 다녀오는데 너무 별걸 다 따진다고 

깐깐해보일수 있겠지만 자주 가는것도 아니고 더군다나 첫 가족해외여행이자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기에 더욱 꼼꼼깐깐하게 따져보고 싶었다 




결국은 패키지는 당당하게 제외하고 내가 좀 힘들어도 자유여행으로 결정하면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들은 삭제하고 

부족한부분은 더 채워서 딱 다음에 드는 일정을 만들 수 있었다!

  

방콕에서만 4일을 머무르는 일정이라 

방콕에서 해볼 수 있는건 거의 다 해봤고 

근교투어까지 무사히 마쳤다!! 


친구들과 단 한번 방콕여행 경험이 전부지만, 

방콕은 나에게 생소하고 낯선 도시가 아니었기에 

알고있던 정보에 수많은 검색을 더해서 우리가족에게 딱 맞는 알차고 재미있는 방콕여행을 다녀왔다! 


혼자 떠나는 여행이었다면 수백수천장의 사진을 찍었겠지만, 

엄빠사진 촬영에 온힘을 다하고 끝없는 구글지도 검색과 일정 확인으로 

정작 내 사진은 많이없지만 눈에 담고 마음에 담았으니 그걸로 충분히 만족하고 있다. 

오히려 사진이 넘쳐나게 많았던 친구들과의 여행보다 

엄빠와의 여행이 집에서 끊임없이 이런저런 이야기를 더 많이 하게 되기도 했다.  


그리고 이럴때가 아니면 언제 가족끼리 수영장에서 

배찢어질만큼 웃고 떠들 수 있까 ... ? ㅎㅎㅎㅎㅎ



여행준비를 하면서 이리저리 검색을 하니 생각보다 5인가족 방콕여행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고 

있다고 해도 부모님과 아이를 포함해서 3대가 함께 하는 여행이 많아서 

우리가족처럼 성인 5인으로 구성된 여행기가 많이 없는것 같다. 


그래서 열심히 검색하고 있을 여행준비에 한창인 누군가를 위한 마음 플러스 

잊어버리기 전에 기록을 남겨두자는 마음으로 이야기를 이어볼까 한다. 


구구절절 세심하게 적으려 할수록 일이 커져버려서 시작만 있었고 끝은 없었던 과거의 여행과는 달리 

이번에는 빨리적고 마무리 해야지 

 

엄빠의 첫 해외여행이자 우리가족 첫 해외여행이면서 아빠의 환갑기념여행인 이번여행!  

여러가지 면에서 기념적인 성인 5명 방콕 가족여행 이야기 시작  









반응형

댓글